본문 바로가기

IT

Synology NAS RMA후기~


확대찜하기

DS710+

가격
709,200 ~ 1,517,900원
출시일
2010.04.06
브랜드/제조사
-
상품설명
S-ATA2
카테고리
프린터/PC주변/사무기기 > 저장장치 > 외장하드
가격비교


1. Synology NAS 사용중 문제발생

출장을 다녀왔더니 나스에 문제 발생 부팅도 안되고, 복원도 안되고... 데이터도 다날림 날렸다고 생각했었음..ㅠㅠ

새로운하드 장착후 프로그램 설치를 하려하는데... 설치하다 오류

새로운 하드 하나를 구해서 포멧후 설치 시도 햇으나 오류


2. 국내 총판 에이블스토어 에 연락 및 방문

사용중인 나스는 국내 정식수입품이 아니었나보다.... OTL

   에이블스토어 // 영등포구청 근처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제품 테스트 해주고, 이야기 해준 직원분은 친절했으나...

그쪽에서 판게 아니라 A/S못해주겠다고 함...ㅠㅠ

(그냥 배송비정도 받고 대행처리 비슷하게 해주려 했으나... 어떤분이 안된다고 한거 같음...)


이해는 하지만 조금 빡쳤더랬는...


3. Synology에 기술지원의뢰서 작성

일단 답답한 마음에.... 

  기술지원 의뢰서 양식(https://myds.synology.com/support/support_form.php?lang=kor)

   ** 주의사항 : 영어 또는 중국어로 작성해야함, 간혹 이메일이 안들어오는 문제가 있는듯...

메일에 문제가 있었던듯....답변 못받음...


4. Synonogy 에 통화 후 기술지원 의뢰서 재작성

중국어에 능통한 와이프가 있는덕에... 대만에 있는 서비스센터에 전화통화후

메일을 보냈더니 바로 답변과 방법을 알려줌 (단... 영어로..)


5. RMA번호 요청 및 수령

이메일을 이용해서 보내고 받는데 하루 소요됨 

** RMA번호를 받기 전 물품을 보내면 안된다고 적혀 있었으며, 보낼때는 관세문제로 언더벨류로 보내달라 적혀 있었음


6. 피일차일 미루다 fedex로 발송

목요일날 오후에 보냈는데.... 월요일날 아침에 박스가 돌아옴

  ** 나갔다 다시 들어와야 하는 물건인지라... 어떤사유로 물건을 보내고 다시받는다 모 대략 이런내용의 사유서를 작성해서 첨부해야 한다고 합니다. 대만까지는 대략 이틀 걸리며, 비용은 11만원정도 들었음.





7. 내용물 확인

장비에 대한 부분은 보낸제품 그대로 새제품으로... 박스포장되어진 상태로 보내졌습니다.





후기. 

솔직히 나스에 문제가 생긴건, 따님이 사고를 친건지, 정말 나스의 문제였는지 모르겠기에.... 누구한테 하소연도 못할 상황이었고, 그안에 있던 많은 자료들과 사진들... 다행히 대부분 복구에 성공했기에.... 좋은 경험했다고 위안삼고 있습니다. 


느낀점 1. 나스는 소중히 보관 관리해야함 (애들 손이 닿지 않는데에...)


느낀점 2. 총판은 그냥 총판일뿐....


느낀점 3. Synologoy 의 서비스는 정말 짱!!

              (물건보내고 새제품으로 받는데 까지 걸린시간은 4일-물건 반송된줄 알았음)


느낀점 4. 비싼데는 다 이유가 있음.(비싸고 안좋은건 있을수 있으나, 싸고 좋은건 없다는데 다시한번 확인)


느낀점 5. NAS에 문제가 생기면.. 일단.. 하드는 건드리지 말고 있을것!!! 테스트 시에는 다른 하드 하나 구해서...

        (나스에 박혀있던 두개중에 원래 dsm이설치되었던 하드는 이것저것 테스트하고 자료 찾아보려 노력하느라고..

        날렸으나, 다른 하나의 하드는 고스란히 살렸음 - 사실 여기서도 아이러닌데.. 에이블스토어에서 살릴수 있냐 

        물었을땐 못살린다고 포기하라 이야기 들었었는데... 집에서 나스 복원하고 나니 거의 고스란히 살아났음)


느낀점 6. 이정도의 서비스라면....해외구매도 별 문제 없으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7XX + 이상 모델에 대해서만 5년 a/s가 가능한듯 합니다... 참고 하시길..)